환단고기의 핵심

삼성기의 정확한 원문과 해설(2) - 인류역사의 시작, 안파견 환인

천부경81자 2010. 12. 28. 21:02

 

 

 

 다음은 상성기 상편의 두번째 부분입니다. 앞부분 읽고나서 읽으면 좋습니다.

마음으로 읽는 게 아니라 마음으로 느끼면서 읽다보면 그 뜻을 조금씩 알고 됩니다. 

(해설은 윤교수님이 강의해주신 것을 녹취한 것입니다.)

 

일   강동녀동남팔백어흑수백산지지

日에 降童女童男八百於黑水白山之地하시니

 

어시   환인   역이감군     거우천계

於是에 桓因이 亦以監羣으로 居于天界하사

 

부석발화     시교숙식       위지환국

掊石發火하사 始敎熟食하시니 謂之桓國이오

 

시위천제환인씨   역칭안파견야

是謂天帝桓因氏이시니 亦稱安巴堅也시니라

 

전칠세     연대   불가고야

傳七世로대 年代는 不可考也니라.

 

일강동녀동남팔백어흑수백산지지하시니 자 어느날, 하루는 동녀동남 팔백을 흑수백산지지에 내려놓으셨습니다. 어느날 동녀동남 팔백을 흑수백산지지에 내려오게 하셨다. 흑수라는 것은 지금 만주에 있는 흑룡강을 얘기하는 것이고 백산이라는 것은 백두산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백두산과 흑룡강 사이에 동녀동남팔백을 내려놓으셨다는 것이 대단한 의미가 있죠. 첫째 동녀동남 정음정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동남동녀가 아니라 동녀동남이라고 얘기했어요. 정음정양의 원리로서 인류의 역사가 시작됨을 얘기하고 있고 역사의 시작은 우리가 3.8목 기운에 의해서 팔백이라는 것은 시작하는 기운 목기운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 팔백이라는 의미가 대단히 중요하죠.

(1,6은 수, 2,7은 화, 3,8은 목, 4.9는 금, 5,10은 토에 해당합니다.)

 

어시에 이에 환인이 역이감군으로 그때에 환인이라는 분께서 또한 감군으로서 감군이라는 것은 감독할 감 자 무리 군 자입니다. 무리의 감독관으로서 그러니까 그 당시에 백성의 지도자가 되어가지고 이런 뜻이겠죠. 무리의 감독관이라는 뜻이니까 무리의 지도자가 되셔서

거우천계하사 천계에 거하사 천계라는 것은 천산 동방의 환국이라 얘기할 수 있습니다. 천계에 거하사

부석발화 칠 부자에요 돌을 쳐가지고 불을 발생시켜서 시교숙식하시니 비로서 음식을 익혀먹는 것을 가르치시니, 환인천제께서 불을 통해서 음식을 익혀먹는 화식의 법을 행하셨다 이런 뜻이죠.

위지환국이요 그것을 우리가 인류최초의 나라인 시원국가인 환국이라고 얘기한다. 환이라는 것은 밝을 환자입니다. 밝음의 나라 빛의 나라 인류역사가 광명의 나라 빛의 나라로부터 시작을 합니다. 나라도 그렇고 우주도 그렇고 모든 것이 광명으로부터 빛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우리민족의 철학이요 인류의 근원적인 철학인 것입니다.

시위천제환인씨니 그리고 그 지도자를 천제인 환인씨라고 했다.

역칭안파견이다 우리는 그분을 안파견이라고 호칭을 했다 안파견은 아버지의 뜻입니다. 인디안 중에서도 아파치라는 부족이 있는데 아버지의 뜻이고 궐한족의 건국자인 요나라의 건국자인 야율 아보기도 아버지의 뜻이죠. 그래서 우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임금님을 아버지와 동격으로 놓았어요. 군사부일체사상이 그 당시부터 역사의 처음부터 있었어요. 군사부일체 문화가 인류역사의 처음에서부터 환국에서부터 있었던 것입니다. 왜 환인이라는 통치자를 왜 아버지라고 했냐 이거에요. 군사부 일체사상을 우리는 또한 엿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전칠세하니 칠세를 전했는데 연대는 가히 고증할 수가 없다. 고찰할 수가 없다. 알 수가 없다. 그런데 삼성기전 하에서는 3301년이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읽으면서 이해가 되셨나요?

삼성기의 핵심을 알고자 한다면...

환단고기의 기본을 넘어서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한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